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NGO 희망을 파는 사람들” http://hf.or.kr (이하에서 '희파사'라고 합니다.) 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에서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자와 "희파사" 관리자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관리자 : "희파사"의 관리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
(2) 회 원 : "희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3) 아이디(ID) : 회원이 "희파사"의 서비스 이용 중 회원식별을 위한 회원의 e-mail주소
(4) 비밀번호 :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2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절차
제3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조건)
(1) "희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관리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우선 이 약관에 동의하고, 관리자가 제시하는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 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관리자는 위 가입신청에 대하여 상당한 결격사유가 없는 한 신청자가 정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승인함으로써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3) 관리자는 신청자의 가입신청 내용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마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관리자의 승낙이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신청 거부와 해제)
(1) 관리자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가입 신청을 거부하거나, 이미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신청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원 가입신청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라고 인정되는 경우
4) 기타 회원 활동에 있어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제5조 ("희파사" 내의 게시물 등)
(1) 관리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희파사 내의 게시물 등의 내용이 아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
③ 관리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④ 관리자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⑤ 외설 음란물, 다른 음란물 사이트의 링크, 상업적 목적의 광고, 행운의 편지(chain letter), 다단계판매조직에의 가입을 권유하는 내용
⑥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⑦ 기타 관리자의 "희파사"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모두 게시자에게 있으며, 관리자는 게시물이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한, 게시자의 사전동의 없이 이를 임의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희파사" 내의 게시물을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목적인 경우 관리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희파사" 내에 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희파사"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웹사이트에 게시된 글과 이미지는 타 마케팅 활동의 보조적인 수단으로서 게시되거나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3장 권리와 의무
제6조 (관리자의 의무)
(1) 관리자는 이 약관과 관련법령이 금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에게 지속적이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관리자는 회원에 대한 사전 공지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없습니다.
단, 천재지변, 갑작스런 정전, 시스템의 장애 등 관리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시스템 점검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관리자는 이러한 사유를 미리 회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시스템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관리자는 이를 신속하게 복구한 후 곧바로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5) 관리자는 회원이 제시하는 불만이나 시정요구 사항이 타당한 경우, 즉시 이를 시정하여야 합니다.
단, 시정하는데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적절한 시정 조치를 위한 일정과 방법을 해당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관리자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상업광고성 전자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희파사의 서비스를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희파사의 회원그룹 등에 가입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희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도용하는 행위
2) 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관리자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으로서의 이용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관리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그림, 사진, 동영상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거나, 수정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또는 관리자가 제공한 인터페이스 이외의 다른 방법을 통하여 "희파사"에 접속하는 행위
6) 기타 관련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7) 관리자의 "희파사" 운영 방침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회원의 아이디(ID)는 1개만이 유효하며, 회원은 여러 개의 아이디(ID)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주의사항, 관리자의 공지사항, 별도로 통지한 이용제한조치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원의 지위,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관련
제9조 (서비스의 제공)
(1)관리자는 회원 등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원봉사정보, 각종 행사정보, 이벤트정보, 회원동정정보 등 “희파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게시판 공간 제공
3) 기타 관리자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 등을 통하여 제공하도록 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5장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제10조 (서비스 이용 제한의 사유)
관리자는 "희파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이용제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배한다고 판단되는 회원
2)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회원
3)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를 모의한 회원
4) 부정한 목적으로 희파사의 운영 및 관리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회원
5) 회원 가입시 타인의 명의나 기타 허위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한 회원
6) 기타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친다고 판단되는 회원

제11조 (이용제한 조치의 절차)
(1) 관리자는 제10조에 해당하는 회원에게 이용제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를 해당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2) 이용제한 조치의 통지내용에는 이용제한사유, 이용제한기간, 이의신청방법 등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3) 해당 회원은 관리자의 이용제한 조치가 부당한 경우 타당한 근거를 들어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회원의 이의신청이 있고, 관리자가 이 이의신청에 대한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를 한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제12조 (개인정보보호)
(1) 관리자는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관리자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관리자가 알게 된 회원의 신상 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범위를 벗어나 회원 본인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3) 관리자는 회원에 관한 데이터를 회원 탈퇴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전까지 보관하여야 하며, 데이터의 손실시 그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시스템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일정 기일이 지난 데이터는 백업한 후 서비스 화면에서 삭제할 수 있으며, 파일 보관 후 1년 경과 후 폐기할 수 있습니다(단, 정상적인 탈퇴신청을 한 경우는 관리자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시스템의 장애를 초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즉시 폐기하도록 합니다).

제13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개인정보 등에 변동이 있는 경우 "희파사" 내 개인정보 관리란을 통하여 회원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ID) 를 제외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와 동시에 회원 인증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으며 개인신상정보는 해지일로부터 3개월간 보존된 후 삭제됩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후 3개월 동안 희파사에 다시 회원 가입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14조 (손해배상)
(1) 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중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리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리자는 이러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관리자가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그 손해배상의 범위는 회원이 관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입은 직접적 손해에 한합니다.

제15조 (약관의 위반)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관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리자는 회원에게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관리자는 아래의 사항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희파사"의 서비스의 이용을 통한 회원의 기대이익의 상실
4)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회원의 손해
(2) 관리자는 회원이 희파사 내에 게재한 정보, 자료 또는 사실의 신뢰도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희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리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8장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18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관리자가 "희파사" 내에 게시하여 이를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관리자는 사정변경과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9조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규정)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상관습에 따르도록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2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NGO 희망을 파는 사람들”(이하 ‘희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행사홍보 및 통계에의 활용
행사안내,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1. “희파사” 이용자의 개인정보는「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를 거쳐 수집하며 수집항목과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수집항목

수집방법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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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탈퇴(동의철회)시까지

서비스이용에 따른 이용자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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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계처리 및 요금 수납 등 관련 근거 자료 : 5년
나. 관련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희파사”은 원칙적으로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제공 제한) 및 다른 법률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희파사”은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명

수탁업체 현황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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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정보기술

대구시 달서구 명덕로21

1544-9608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희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조세의 부과ㆍ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초ㆍ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학력ㆍ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4) 보상금ㆍ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희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으며 정정ㆍ삭제 요구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실과 다르게 기록된 정보의 정정
나. 특정 항목에 해당 사실이 없는 내용에 대한 삭제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희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희파사”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및 방법
가.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확보조치)
“희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가.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나. 개인정보 취급담당자 지정
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규 준수를 위한 교육 실시

2. 기술적 조치 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정보보안시스템, 정보처리시스템 운영 및 접근권한 관리)
나.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갱신ㆍ점검 차단(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 방지
다. 주민등록번호 등 주요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 관리
3. 물리적 조치
가.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장소 별도 운영
나. 비인가에 대한 출입 통제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
“희파사”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분야별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희파사”장
2. 분야별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처리부서의 장
3. 개인정보보호 실무담당자 : 박유진(담당자 연락처 1670-1549)

제9조(권익침해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netan.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http://privacy.go.kr (☎ 02-2100-4047)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http://www.spo.go.kr (☎ 02-3480-3570)

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단, 분야별로 관리되는 개인정보파일 수량 변동으로 인한 변경 사유 발생 시는 고지를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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